d r a m a [일드] 리갈하이 시즌 1·2+SP 2014/01/20 17:39 by imelaa




드디어 전 시즌 다 본 기념으로 ㅠ 올리는 리뷰..



리갈 하이 (TV)
사카이 마사토,아라가키 유이,나마세 카츠히사 / 이시카와 준이치,죠호 히데노리
나의 점수 : ★★★★★













시즌 1

최근에 본 드라마 중에(몇 개 안 되긴 하지만..)제일 흡인력 좋았던 것. 오랜만에 역전재판 하면서 밤 새우던 때처럼 열심히 몰아서 봤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을 꼽자면 아무래도 일드 특유의 지나치게 평면적인 선악구도나 교훈놀이가 아니라
비교적 현실적이고(그 과정은 많이 극적이지만;;) 인물들이 입체적이어서 매력이 있다는 것.
사카이 마사토씨는 연기 스타일이 독특하다 생각했는데 역시나 위키를 찾아 보니 한때 연극을 하셨다고(이분도 경력이 후덜덜)
몇몇 대사는 따로 메모해놓고 싶을 정도로 구구절절 공감가는 것도 많았다. (요즘은 좀 흔해진 것 같지만)절대적인 선도 악도 없으며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는 코미카도의 웅변에는 그저 박수를 쳐주고 싶을 정도.
그럼에도 사람만이 희망이야!! 따위를 애써 외치지 않아서 참 좋았다. 
그밖에 소소하게 볼만했던 건 란마루의 먹방(...) 먹방 열풍을 이해하지 못했는데(음식은 직접 먹어야 맛이지 남 먹는 거 구경하는 게 왜 재밌누?) 이 드라마 바고 단박에 이해;; 특히 그 똠양꿍 먹고 싶었다.. 


SP

의외로 괜찮았던 스페셜. 대개 외전이라고 하면 팬무비같이 돼서 별로인 경우가 많았는데 재밌었다. 특유의 세계관도 여전했고;;
사실 판사로 나온 배우가 누군 지 몰랐어서;; (누군진 몰라도) 저 판사 매력있네(?)라고 생각했는데 캐스팅 보고 깜짝(...) 다들 히로스에 료코 보고 역변했다고들 하던데 원래 젊었을 때도 료코 예쁜 줄 잘 몰랐어서 그냥 역시나 싶었다.


시즌 2

개인적으론 시즌 1보단 못했다는 생각. 많은 팬들처럼 나도 하뉴 캐릭터가 별로 맘에 들지 않았고; 너무 비현실적인데다 완전히 평면적인 인물이라니! 좀 더 매력적이고 입체적인 인물로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았다. 사실 마지막엔 좀 불쌍하기도 했지만..
그리고 난데없이 삼각구도가 등장해서 어설픈 트렌디 드라마 같아진 것도 아쉬웠다. 그리고 각키는 하뉴를 좋아하는 건지 아닌 건지? 아무리 일본드라마의 감정구도가 우리나라에 비해 애매모호하긴 하지만 끝까지 봐도 모르겠어(...)
그래도 극 자체의 재미나 결말의 반전 등등은 역시나 평타 이상으로 재미있었다. 사실 시즌 중반께에는 순전히 안도 키와 사건의 결말이 궁금해서 봤을 만큼.. 시즌 전체를 흥미롭게 끌어간 건 절반 이상이 안도 키와 스토리의 힘인 듯. 






덧글

  • 클랜나드 2014/01/20 23:21 #

    시즌1의 코미카도 전부인이란 분은 딱 한 번 나오더니 히로스에 료코는 시즌2 보면 무슨 고정인 줄 알았어요
    거기다가 하뉴가 진짜 마지막에....
    시즌3는 아직 말이 없지만 나올거 같네요
  • imelaa 2014/01/21 00:01 #

    미키의 반응을 보면 다음 시즌 나올 것 같죠? 료코가 시즌 3에도 나올지 궁금하네요. 정말 반 고정같았는데 말이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